10월 17일 제 3회 경기도민의 날 맞아 경기도의회 장현국 의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 출처=경기도의회)
이날 기념식에는 경기도의회 정승현 운영위원장과 박옥분 의원,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재강 평화 부지사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사진 출처=경기도의회)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이 17일 제 3회 경기도민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풀 뿌리 주민자치’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장현국 의장은 이날 오전 경기 상상 캠퍼스 야외무대에서 열린 행사에서 기념사를 통해 “의장이 된 지 100일을 맡은 특별한 날 도민들을 뵙게 돼 뜻깊다"며 “정책축제와 함께 하는 경기도민의 날, 진솔한 삶에서 비롯된 다양하고 생생한 이야기와 정책이 나오기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새로운 시대를 맞아 이제껏 키워온 주민자치의 역량으로 모두가 함께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고 노력한다면, 더 따뜻하고 행복한 미래가 만들어질 것”이라며 “언제나 도민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도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경기도의회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기념식에는 경기도의회 정승현 운영위원장과 박옥분 의원,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재강 평화 부지사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한편, 경기도는 고려 현종 9년인 1018년 서울 외곽지역을 경기라고 부르기 시작한 것을 유래로 2018년 1천년을 맞았다.
이와 관련, 경기도는 지난 2018년 경기도민의 날 조례에 따라 10월 18일을 ‘경기도민의 날’로 지정하고, 도민의 정체성 확립 및 도민 간 화합을 도모하고 있다.
성창하
기자
많이 본 뉴스
최신 뉴스
- 장생포 고래를 품다…장생 아트플렉스 설계공모 '웨일 프레임' 당선
- 해수부, 연안크루즈 체험단 18팀 모집…부산~제주 3박 4일 일정
- 포천시, '2025년 에너지자립마을 조성사업' 협약 체결
- 주광덕 남양주시장, 도농고 진로 특강서 '꿈과 희망의 메시지' 전달
- 2025년 4월 수출 582억 달러…3개월 연속 증가세 이어가
- 2025년 1분기 기업 무역실적, 대기업 중심 수출입 감소세
- 대변화 시작…신길2구역,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으로 명품 주거지 탈바꿈
- 2025년 4월 수출입 운송비용, 항로 따라 혼조세 보여
- 군포시, 주거취약계층 주거상향 지원사업 찾아가는 이동상담소 본격 운영
- 경기도의료원, 간호간병통합서비스로 보호자 없는 안심 병동 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