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rry K-MAS 라이브 마켓' 홍보 리플릿 (이미지=중소벤처기업부)한국형 크리스마스의 시작을 알리는 ‘Merry K-MAS 라이브 마켓’의 대국민 홍보와 확산을 위해 틱톡 챌린지가 열린다.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12월 19일부터 9일간 열리는 ‘Merry K-MAS 라이브 마켓’의 진행에 앞서 대국민 참여와 분위기 확산을 위해 ‘산타마스크 챌린지’ 이벤트를 12월 16일 수요일부터 12월 27일 일요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산타마스크 챌린지’는 틱톡 플랫폼을 통해 진행될 예정으로 캐롤송 ‘징글벨’을 ‘산타마스크 챌린지송’으로 개사한 노래에 맞춰 ‘주문 댄스’를 따라 하고 그 영상을 틱톡에 게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중기부는 디지털 캠페인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 인공지능(AI)이 선정한 ‘아역배우 김준’을 ‘K-MAS 라이브 마켓 홍보모델로 발탁한 바 있다. 이번 틱톡 챌린지에서는 꼬마 산타로 변신해 특유의 천진난만함과 익살스러움을 뽐낼 예정이다.
중기부 박영선 장관은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많은 국민이 산타마스크를 쓰고 서로에게 따뜻함을 건넬 수 있는 산타가 되기를 희망하는 마음으로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면서, “아울러 중소‧소상공인에 대한 응원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수 있도록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Merry K-MAS 라이브 마켓' 포스터 (이미지=중소벤처기업부)
이은호
기자
많이 본 뉴스
최신 뉴스
- 장생포 고래를 품다…장생 아트플렉스 설계공모 '웨일 프레임' 당선
- 해수부, 연안크루즈 체험단 18팀 모집…부산~제주 3박 4일 일정
- 포천시, '2025년 에너지자립마을 조성사업' 협약 체결
- 주광덕 남양주시장, 도농고 진로 특강서 '꿈과 희망의 메시지' 전달
- 2025년 4월 수출 582억 달러…3개월 연속 증가세 이어가
- 2025년 1분기 기업 무역실적, 대기업 중심 수출입 감소세
- 대변화 시작…신길2구역,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으로 명품 주거지 탈바꿈
- 2025년 4월 수출입 운송비용, 항로 따라 혼조세 보여
- 군포시, 주거취약계층 주거상향 지원사업 찾아가는 이동상담소 본격 운영
- 경기도의료원, 간호간병통합서비스로 보호자 없는 안심 병동 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