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는 지난 4일 부천대학교에서 제8기 주택·도시분야 도시재생대학 입학식을 가졌다.
이날 입학식은 수강생 20여 명과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부천시 유홍상 주택국장의 축사로 막을 열었다. 이후 부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정찬호 센터장의 부천시 도시재생사업 현황에 대한 강의가 이어졌다.
지난 4일 부천대학교에서 열린 제8기 주택·도시분야 도시재생대학 입학식
부천시는 지난 2017년 3월 제1기 도시재생대학을 시작으로 2020년 현재까지 총 7회에 걸쳐 도시재생대학을 운영해 259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제8기 도시재생대학에서는 지난 1~7기 수료생을 대상으로 도시재생 심화 과정을 제공한다. 수강생들은 11월 26일까지 매주 수·목요일 팀별 마을만들기 프로젝트, 주민공모 도시재생사업 제안 워크숍 등에 참여하며 도시재생 역량을 강화하게 된다.
유홍상 주택국장은 “도시재생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부천시민의 자발적인 참여와 관심,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이해와 역량 강화가 절실하다”며 “이번에 처음으로 진행되는 도시재생대학 심화 과정을 통해 우리 부천시 주민분들이 도시재생사업의 주체로서 큰 역할을 해주시리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성창하
기자
많이 본 뉴스
최신 뉴스
- 장생포 고래를 품다…장생 아트플렉스 설계공모 '웨일 프레임' 당선
- 해수부, 연안크루즈 체험단 18팀 모집…부산~제주 3박 4일 일정
- 포천시, '2025년 에너지자립마을 조성사업' 협약 체결
- 주광덕 남양주시장, 도농고 진로 특강서 '꿈과 희망의 메시지' 전달
- 2025년 4월 수출 582억 달러…3개월 연속 증가세 이어가
- 2025년 1분기 기업 무역실적, 대기업 중심 수출입 감소세
- 대변화 시작…신길2구역,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으로 명품 주거지 탈바꿈
- 2025년 4월 수출입 운송비용, 항로 따라 혼조세 보여
- 군포시, 주거취약계층 주거상향 지원사업 찾아가는 이동상담소 본격 운영
- 경기도의료원, 간호간병통합서비스로 보호자 없는 안심 병동 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