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성사2동 불당골취락 도로개설공사 착공

성창하 기자

등록 2020-11-04 12:57

10억 5천만 원의 예산 투입, 내년 4월 준공 목표

고양시는 원당역 고양 꽃도매시장에서 성라체육공원을 연결하는 성사2동 불당골취락 도로개설공사를 내년 4월 준공 목표로 지난 10월말 착공했다고 4일 밝혔다.

 

 고양시 서상2동 불당골취락 도로개설공사 착공_위치도

성사2동 불당골취락 도로는 원당역 고양 꽃도매시장 입구에서 성라체육공원까지 연결하는 주요 도로이지만도로 폭이 3~5m로 매우 협소하고 일부 구간은 사유지 비포장 상태로 방치되어 그간 지역 주민들의 민원이 많았던 곳이다.


고양시 서상2동 불당골취락 도로개설공사 착공_착공전 사진

고양시는 105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도로 폭을 6m로 확장하고 340m 전 구간 도로포장 및 우·오수관 매설 등 도로개설공사를 지난 10월말 착공했다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이번 도로공사를 통해 성라체육공원 이용객과 시민들에게 원활한 교통환경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그린벨트 해제 취락지구 내 기반시설을 확대함으로써 지역균형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공사과 관계자는 그간 예산 확보와 토지 및 지장물 보상 관련 민원 등 어려움이 있었지만불당골취락 도로개설공사를 착공하게 된 만큼 사업을 원활히 추진해 지역주민들의 교통 불편을 해소하고 쾌적하고 안전한 교통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성창하

성창하

기자

미디어캠프
발행인하성우
편집인하성우
연락처070)4639-5359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4동 502호
미디어캠프

미디어캠프 © 미디어캠프 All rights reserved.

미디어캠프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