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조류 인플루엔자 관내 유입 막기 위해 긴급방역 강화

성창하 기자

등록 2020-11-03 16:18

고위험 철새도래지 한강하구, 공릉천 일대 집중 방역 통제초소 설치‧운영

이재철 고양시 제1부시장 철새도래지 통제초소 방문 AI 방역강화 당부

고양시는 11월 3일 조류 인플루엔자의 관내 유입을 막기 위해 긴급 방역을 강화했다. (사진=고양시)

고양시는 11월 3일 조류 인플루엔자의 관내 유입을 막기 위해 긴급 방역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시는 양계농장별 차단방역 및 인구이동이 많은 철새도래지에 대한 긴급 방역을 실시고위험 철새도래지인 한강하구공릉천 일대를 집중 방역해 야생조류로부터의 AI유입 방지에 나섰다.


시는 지난 111일부터 한강하구 대덕생태공원 및 공릉천에 통제초소를 설치‧운영함으로써 해당 지역의 가금농가 출입 차량에 대한 소독과 진입을 통제하고▲철새도래지 내 축산인 출입 자제 ▲하천 낚시행위 금지를 적극 안내하고 있다.

 

지난 112일 이재철 고양시 제1부시장은 철새도래지 통제초소를 방문해 방역관계자들을 격려하며 최근 경기도 내 철새도래지에서 조류인플루엔자 항원이 지속적으로 검출되고 있으니 철새 이동경로 등을 참고해 방역에 철저를 기하고농가 피해를 막을 수 있도록 사전예방의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이어 시민들도 철새도래지 방문을 자제하고 축산 농가는 방역수칙 준수 등의 방역활동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지난 928일 경기 용인시 청미천 일대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확진과 함께 경기도 양주 상패천의 야생조류 분변에서 H5N3형 조류 인플루엔자 항원이 검출됨에 따라시는 지난 9월부터 AI 발생에 대비해 농가 주변 진·출입로 등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시는 양계계란 등 관련 시설에 출입하는 차량 및 운전자에 대한 소독을 위해 덕양구 고양대로 1695에 거점소독시설을 운영 중이다가금 관련 축산시설을 방문하고자 하는 차량은 반드시 소독을 실시하고 소독필증을 휴대해야 한다.

 

이와 함께 자체 긴급방역대응반을 편성해 철새도래지 인근 농장 및 주요 산란계 사육농장에 대한 질병유입 차단을 위해 소독지원을 강화하고농장 전화예찰 및 축사내부 소독실시를 독려하는 등 방역에 집념하고 있다.


성창하

성창하

기자

미디어캠프
발행인하성우
편집인하성우
연락처070)4639-5359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4동 502호
미디어캠프

미디어캠프 © 미디어캠프 All rights reserved.

미디어캠프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