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고래동 24시 마을공유소’에 어린이 점자도서관 조성

성창하 기자

등록 2020-11-01 15:58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고래등 24시 마을 공유 소(작은도서관)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약’ 체결

수원시 고등동 도시재생 임시 거점 공간인 고래등 24시 마을 공유소에 어린이 점자도서관이 조성된다. (사진=수원시)

수원시 고등동 도시재생 임시 거점 공간인 고래등 24시 마을 공유소에 어린이 점자도서관이 조성된다고 10월 30일 밝혔다.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은 경기도청 주변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와 소셜코어라온경제교육사회적협동조합은 지난 30일 경기도청 주변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고래등 24시 마을 공유 소(작은도서관활성화를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점자 관련 물품 제작업체인 소셜코어는 어린이 점자 도서점자 관련 물품을 정기 후원(1, 100)하고라온경제교육사회적협동조합은 마을 공유소에서 장애 인식 개선 교육·점자 교육·공유경제 교육 등을 진행한다.

 

소셜코어가 기부한 점자도서 중 일부는 시각장애인 특수학교인 아름학교(영통구)와 시각장애인 아동 가정에 다시 기부할 예정이다.

 

고래등 작은도서관은 지난 7월 문을 연 고래등 24시 마을 공유소’ 내에 있다성인·유아 열람실이 있고2000여 권이 비치돼있다이번 협약에 따라 점자 동화 코너가 추가됐다.

 

김태인 경기도청 주변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장은 “‘가진 자나 못 가진 자의 선이 없는 누구나 풍요로움을 누릴 수 있다는 희망의 공간이라는 고래등 24시 마을 공유소의 의미처럼 장애인·비장애인 등 누구나 찾을 수 있는 작은 도서관을 조성할 것이라며 다문화 아동을 위한 도서를 보급하는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특화된 도서관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성창하

성창하

기자

미디어캠프
발행인하성우
편집인하성우
연락처070)4639-5359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4동 502호
미디어캠프

미디어캠프 © 미디어캠프 All rights reserved.

미디어캠프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