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11월 중순부터 한 달여간 전통시장 소비 활성화를 위한 총 6억원 규모의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시가 11월 중순부터 한 달여간 전통시장 소비 활성화를 위한 총 6억원 규모의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명은 '전통시장 쓰담쓰담 캠페인'으로 '쓰'면 쓸수록 혜택이 '담'긴다와 코로나19로 지친 상인과 소비자를 '쓰다듬다'라는 중의적 의미를 담았다고 전했다.
이번 캠페인은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이나 서울사랑상품권으로 결제시 최대 10% 페이백을 지급하는 행사부터 전통시장에서 모바일 상품권으로 결제한 영수증을 활용한 단골 인증, 첫결제 인증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해 소비자들에게 푸짐한 혜택을 제공한다.
시는 단계적 일상회복 추진에 맞춰 소비자들이 전통시장을 자주 방문해 지속적인 소비를 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기존 단골 고객부터 첫 이용 소비자까지 혜택을 볼 수 있도록 기획했으니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캠페인은 크게 상품권 사용금액에 따른 페이백 이벤트와 상품권 및 경품 증정 이벤트로 나뉜다.
먼저, 15일부터 12월 14일까지 한달간 모바일 온누리상품권과 서울사랑상품권 합산 결제 금액이 5만원이 넘을 경우 사용액의 최대 10%를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으로 돌려준다.
지급 상품권은 결제금액이 클수록 커진다. 5~10만원 미만은 5천원권, 10만원~30만원은 1만원권, 30만원 이상은 3만원권이다. 5만 5천명, 총 5억원 상당이며 응모는 1인당 1회만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는 주로 이용하는 온누리상품권‧서울사랑상품권 결제앱을 통해 가능하며, 여러 개의 결제 앱을 쓸 경우에는 1개 앱에서만 응모하면 결제금액을 합산해서 자동적으로 적용된다. 페이백 상품권은 사용 결제앱에 1개월 내 자동 충전된다.
한편, 전통시장 단골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각종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는 12일부터 12월 23일까지 6주간 열리는데 경품응모와 내용 확인 등은 홈페이지 단골시장닷컴에서 가능하다.
경품 및 지급 상품권은 이벤트마다 상이하며, 4천명에게 총 1억원 상당의 다양한 경품과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한다.
모바일 상품권은 식당, 카페, 의류, 잡화점 등 전통시장 내 다양한 업종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정확한 위치는 지맵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영희 서울시 노동‧공정‧상생정책관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전통시장 상인들이 어려움이 커지고 있다"며 "이번 행사로 전통시장을 찾는 단골고객이 늘어나 시장이 활력을 찾을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은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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