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하 출판진흥원),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하 문광연)과 함께 21일부터 7월 31일까지 '제5차 출판문화산업 진흥 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대국민 정책 제안'을 공모한다.
문체부는 '출판문화산업 진흥법' 제4조에 따라 5년마다 출판문화산업의 진흥에 필요한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있으며 현재 제4차 ‘출판문화산업 진흥 계획'을 시행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내년부터 시행해야 하는 '제5차 출판문화산업 진흥 계획'을 수립하는 데 필요한 국민들의 생각을 알아보기 위해 마련했다. 공모를 통해 발굴된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는 '제5차 출판문화산업 진흥 계획' 수립 시 기초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출판문화산업에 관심 있는 국민은 누구나 출판 생산과 유통, 소비 등의 분야에서 향후 5년간 추진할 필요가 있는 정책에 대한 아이디어나, 기존 출판 정책에 대한 개선방안을 제안하면 된다.
제안서 양식은 문체부와 출판진흥원, 문광연 사이트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제안서는 7월 31일까지 전자우편이나 '국민생각함'을 통해 접수한다.
접수한 제안 중 출판 분야 전문가 5인의 심사를 거쳐 필요성, 실현 가능성 등의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제안자 우수 10명, 장려 30명 총 40명에게는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출판문화산업 진흥 기본계획'은 향후 5년간 출판문화산업의 청사진을 그리는 작업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국민과 출판 업계의 의견을 폭넓게 청취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제5차 출판문화산업 진흥 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대국민 정책 제안' 대국민 정책제안 공모 포스터 (이미지=문화체육관광부)
송덕성
기자
많이 본 뉴스
최신 뉴스
- 장생포 고래를 품다…장생 아트플렉스 설계공모 '웨일 프레임' 당선
- 해수부, 연안크루즈 체험단 18팀 모집…부산~제주 3박 4일 일정
- 포천시, '2025년 에너지자립마을 조성사업' 협약 체결
- 주광덕 남양주시장, 도농고 진로 특강서 '꿈과 희망의 메시지' 전달
- 2025년 4월 수출 582억 달러…3개월 연속 증가세 이어가
- 2025년 1분기 기업 무역실적, 대기업 중심 수출입 감소세
- 대변화 시작…신길2구역,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으로 명품 주거지 탈바꿈
- 2025년 4월 수출입 운송비용, 항로 따라 혼조세 보여
- 군포시, 주거취약계층 주거상향 지원사업 찾아가는 이동상담소 본격 운영
- 경기도의료원, 간호간병통합서비스로 보호자 없는 안심 병동 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