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는 식품안전나라 홍보 활동을 펼칠 제8기 식품안전나라 서포터즈를 오는 1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포터즈 모집은 식품안전나라 콘텐츠를 국민에게 널리 알리기 위한 것으로 식품안전나라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 평가를 통해 선정된 8명의 서포터즈는 5월부터 7월까지 식품안전나라의 콘텐츠를 온라인 커뮤니티, 블로그 등에 게시하거나 개인 SNS를 활용해 홍보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서포터즈 활동비는 1개월에 1인당 25만원이 지급됨으로 3개월간 총 75만원이 지급된다. 이와 별개로 활동이 종료된 후 심사를 통해 우수 서포터즈 3명을 선발, 식약처장상 등 상장과 대상의 경우 50만원, 우수상의 경우 20만원씩 2명에게 상금도 수여된다.
식약처는 "제8기 식품안전나라 서포터즈를 통해 국민의 눈높이에서 흥미롭고 참신한 콘텐츠가 많이 발굴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국민의 의견에 귀 기울이며 소통하겠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 고용노동부 ‘워크넷’, 여성가족부 산하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식품안전나라 서포터즈 모집공고 포스터 (이미지=식품의약품안전처)
성창하
기자
많이 본 뉴스
최신 뉴스
- 장생포 고래를 품다…장생 아트플렉스 설계공모 '웨일 프레임' 당선
- 해수부, 연안크루즈 체험단 18팀 모집…부산~제주 3박 4일 일정
- 포천시, '2025년 에너지자립마을 조성사업' 협약 체결
- 주광덕 남양주시장, 도농고 진로 특강서 '꿈과 희망의 메시지' 전달
- 2025년 4월 수출 582억 달러…3개월 연속 증가세 이어가
- 2025년 1분기 기업 무역실적, 대기업 중심 수출입 감소세
- 대변화 시작…신길2구역,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으로 명품 주거지 탈바꿈
- 2025년 4월 수출입 운송비용, 항로 따라 혼조세 보여
- 군포시, 주거취약계층 주거상향 지원사업 찾아가는 이동상담소 본격 운영
- 경기도의료원, 간호간병통합서비스로 보호자 없는 안심 병동 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