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공원, 자원봉사자 17일~26일 100명 모집

이은호 기자

등록 2021-03-17 17:37

20세 이상 60세 이하 야외활동 가능 건강한 사람 누구나 신청 가능…자연·동물에 관심 있는 경우 선호

실내 동물사 출입방명록 작성 관리, 관람객간 거리두기 안내 등 안전한 서울대공원 이용 도움 활동 등

안전하고 즐거운 서울대공원을 직접 만들어갈 자원봉사자 모집이 시작됐다. 서울대공원은 올해 1년간 봉사활동을 진행할 자원봉사자 100명을 17일부터 26일까지 10일간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울대공원 전경 (사진=서울시)

자원봉사자는 20세 이상 60세 이하의 야외활동이 가능한 건강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자연과 동물에 관심이 있으면 더욱 좋다. 서울대공원 자원봉사자로 등록이 되면 20일부터 31일까지 중 일정이 맞는 시기에 활동을 하게 된다.

 

서울대공원 자원봉사자는 크게 두 분야로 나뉘며 안전한 공원 질서관리와 동물 행동풍부화 장난감 제작 등의 동물원 보조로 나뉜다.

 

안전한 공원을 위한 질서관리는 오는 20일 토요일부터 7월~8월, 11~12월을 제외한 매주 주말에 실내 동물사 출입방명록 작성 관리, 관람객간 충분한 거리두기 안내 등 안전한 서울대공원 이용에 도움되는 활동을 하게 된다. 동물 행동풍부화 장난감 제작은 동물원의 동물들이 야생에서처럼 다양한 행동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상시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서울대공원은 "공원질서 유지 분야를 새로 신설해 운영하는 달라진 점으로, 매주 주말 서울대공원 관람객 혼잡으로 인한,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우려를 자원봉사자의 안내를 통해 해결할 수 것"이라고 기대를 표했다.

 

서울대공원 자원봉사자 신청을 원한다면 서울대공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27일까지 사이트 모집안에 신청하면 된다.

 

자원봉사에 참여할 경우 1365 자원봉사포털을 통해 봉사활동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으며,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 받는다.

 

자원봉사를 담당하는 박지슬 주무관은 “올해는 특히 안전한 공원 이용 문화를 확산할 수 있는 부문에 활발한 활동을 기대하고 있다”며 “시민이 직접 참여하여 만들어가는 서울대공원을 위해 열정을 가진 자원봉사자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은호

이은호

기자

미디어캠프
발행인하성우
편집인하성우
연락처070)4639-5359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4동 502호
미디어캠프

미디어캠프 © 미디어캠프 All rights reserved.

미디어캠프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