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고용정보원은 5월 7일부터 이틀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5 국군장병 취업박람회’에 참가해 국군장병을 대상으로 진로·취업 상담과 청년정책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2024년 국군장병 취업박람회'에서 장병이 한국고용정보원 부스를 찾아 진로 · 취업상담을 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국방전직교육원이 주관하며, 국군장병 약 1만 5천 명을 대상으로 150여 개의 구인 기업 및 유관기관이 참여한다. 다양한 진로와 취업 기회를 탐색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한국고용정보원은 올해로 3년 연속 박람회에 참가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에서는 청년 맞춤형 정책 포털 ‘온통청년(youthcenter.go.kr)’을 적극 홍보한다. 현장에서는 온통청년 관련 퀴즈 이벤트를 통해 참여자에게 소정의 경품도 제공한다.
또한 진로와 취업에 대한 고민을 가진 장병들을 위해 전문 상담사가 상주하는 심층 상담 부스를 운영, 개인별 맞춤 조언을 제공해 실질적인 도움을 줄 계획이다.
이창수 한국고용정보원 원장은 “고용24에서는 전역장병을 우대하는 ‘전역장병(간부) 우대 채용관’을 별도로 운영 중”이라며 “국가에 헌신한 장병들이 원활히 사회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진로 설정과 취업 정보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박성준
기자
많이 본 뉴스
최신 뉴스
- 장생포 고래를 품다…장생 아트플렉스 설계공모 '웨일 프레임' 당선
- 해수부, 연안크루즈 체험단 18팀 모집…부산~제주 3박 4일 일정
- 포천시, '2025년 에너지자립마을 조성사업' 협약 체결
- 주광덕 남양주시장, 도농고 진로 특강서 '꿈과 희망의 메시지' 전달
- 2025년 4월 수출 582억 달러…3개월 연속 증가세 이어가
- 2025년 1분기 기업 무역실적, 대기업 중심 수출입 감소세
- 대변화 시작…신길2구역,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으로 명품 주거지 탈바꿈
- 2025년 4월 수출입 운송비용, 항로 따라 혼조세 보여
- 군포시, 주거취약계층 주거상향 지원사업 찾아가는 이동상담소 본격 운영
- 경기도의료원, 간호간병통합서비스로 보호자 없는 안심 병동 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