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2025년 2월 전 세계 시장에서 총 32만 2,339대를 판매해 전년 동월 대비 2.1% 증가했다고 밝혔다. 국내 판매는 5만 7,216대로 20.1% 증가한 반면, 해외 판매는 26만 5,123대로 1.1% 감소했다.
현대자동차는 2025년 2월 전 세계 시장에서 총 32만 2,339대를 판매해 전년 동월 대비 2.1% 증가했다.
국내 시장에서는 세단과 RV, 제네시스 등 주요 차종이 고르게 성장했다. 세단은 그랜저(5,481대), 쏘나타(4,585대), 아반떼(6,296대) 등 총 1만 6,708대가 판매됐다.
RV 부문에서는 싼타페(5,076대), 투싼(4,735대), 코나(2,234대), 캐스퍼(1,293대) 등 총 1만 9,769대가 팔렸다. 상용차 부문에서는 포터(5,169대), 스타리아(3,005대) 등과 함께 중대형 버스·트럭이 2,141대 판매됐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도 G80(4,026대), GV80(2,642대), GV70(2,749대) 등 총 1만 223대가 판매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해외 시장에서는 26만 5,123대가 판매돼 전년 동월 대비 1.1% 감소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생산 및 판매 최적화를 통해 수익성을 극대화하고, 고부가가치 차종 중심으로 제품 믹스를 개선해 불확실한 경영 환경에 적극 대응할 것”이라며 “뛰어난 상품성을 갖춘 신차를 지속적으로 출시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이은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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