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신문 솔루션 기업 다다미디어는 챗GPT 등 생성형 AI를 이용한 인터넷신문 AI기사 작성 실무 특강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다다미디어는 오는 11월 22일(금) 인터넷신문 운영자 및 창간 예정 언론인을 대상으로 '생성형 AI로 인터넷신문 기사 작성하기'라는 주제의 인터넷신문 'AI기사 작성' 실무 강좌를 개최한다
다다미디어는 오는 11월 22일(금) 인터넷신문 운영진 및 취재/편집 기자를 대상으로 ‘생성형 AI로 인터넷신문 기사 작성하기’라는 주제의 인터넷신문 ‘AI기사 작성’ 실무 강좌를 개최한다.
인터넷신문 ‘AI기사 작성’ 특강은 기초편과 실전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기초편은 챗GPT를 처음 만나는 분들을 대상으로 ‘챗GPT란 무엇인가’, ‘챗GPT 세팅하기’ 등 기초적인 내용을 설명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실전편은 챗GPT 등 생셩형 AI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AI기사 작성을 위한 프롬프트 작성 등, 직접 기사를 작성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이번 설명회를 진행하는 다다미디어 강민주 이사는 “챗GPT 등을 활용한 ‘AI기사’ 작성이 보편화돼 있음에도, 대부분의 매체는 여전히 AI 기사 작성 환경에서 예외인 상황에 놓여 있다”고 진단했다.
강 이사는 이번 강좌가 이같은 매체의 운영진과 취재/편집 기자들을 위해 마련됐다면서, “인터넷신문 AI기사 작성 특강을 통해 보다 많은 매체가 생성형 AI 기사 작성의 강점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오는 11월 22일(금) 다다미디어 본사 회의실에서 진행된다. 참가비는 기초편과 실전편 각각 1만원이며, 참가 신청은 홈페이지(www.dadamedia.net)에서 하면 된다. 설명회 관련 문의는 전화로 가능하다.
한편 다다미디어는 인터넷신문 제작 27년 경력의 인터넷신문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인터넷신문의 창간부터 제작, 운영 및 매체 양도양수 업무 등 신문 관련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AI기사 작성에 대한 설명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다다미디어 소개
인터넷신문 제작 전문 다다미디어는 인터넷신문 제작 27년 경력의 인터넷신문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인터넷신문의 창간부터 운영, AI 교육까지 신문 관련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다다미디어의 인터넷신문 솔루션은 가장 손쉽게 인터넷신문을 제작 운영할 수 있게 한다는 다다미디어의 의지가 담겨 있다.
성창하
기자
많이 본 뉴스
최신 뉴스
- 장생포 고래를 품다…장생 아트플렉스 설계공모 '웨일 프레임' 당선
- 해수부, 연안크루즈 체험단 18팀 모집…부산~제주 3박 4일 일정
- 포천시, '2025년 에너지자립마을 조성사업' 협약 체결
- 주광덕 남양주시장, 도농고 진로 특강서 '꿈과 희망의 메시지' 전달
- 2025년 4월 수출 582억 달러…3개월 연속 증가세 이어가
- 2025년 1분기 기업 무역실적, 대기업 중심 수출입 감소세
- 대변화 시작…신길2구역,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으로 명품 주거지 탈바꿈
- 2025년 4월 수출입 운송비용, 항로 따라 혼조세 보여
- 군포시, 주거취약계층 주거상향 지원사업 찾아가는 이동상담소 본격 운영
- 경기도의료원, 간호간병통합서비스로 보호자 없는 안심 병동 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