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강립 식약처장, 의료기기 무료체험방 방역관리 현장 방문…방역지침 이행상황 점검

이은호 기자

등록 2020-12-28 17:29

‘의료기기 무료체험방의 방역지침’ 관리 상황 점검 위해 마련

마스크 착용, 체온계 비치 등 준수할 것 강조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 김강립 처장은 12월 28일 의료기기 판매업으로 고령 이용자가 많은 의료기기 무료체험방을 방문해 방역관리 현장을 살펴보고 고충사항을 청취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지난 11월 3일 식약처와 중앙방역대책본부가 함께 마련한 ‘의료기기 무료체험방의 방역지침’ ▲종업원·사용자 마스크 미착용 ▲체온계 미비치 등이 현장에서 잘 지켜지고 있는지 방역관리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강립 처장은 현장책임자와 이용자들에게 지난달 무료체험방 방역수칙 이행여부 점검에서 잘 이행이 되지 않았던 마스크 착용, 체온계 비치 등을 준수할 것을 강조했다.

 

김강립 처장은 이날 현장에서 “코로나19 확산세가 계속되는 가운데 코로나19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많이 이용하는 의료기기 무료체험방에서 방역수칙을 잘 지켜지는 것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도 중요하다”며

 

“의료기기 무료체험방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코로나19 감염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 이용자 간 2m 거리두기, 시설 이용 전‧후 손 소독, 음식섭취하지 않기, 출입자 명부 작성 등 방역수칙을 꼭 실천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생활방역 세부지침 포스터 (이미지=식품의약품안전처)

이은호

이은호

기자

미디어캠프
발행인하성우
편집인하성우
연락처070)4639-5359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4동 502호
미디어캠프

미디어캠프 © 미디어캠프 All rights reserved.

미디어캠프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