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전략적 핵심인재 확보 세미나 리플렛 (이미지=인사혁신처)
인사혁신처는 27일 공공‧민간‧학계의 인사전문가 및 담당자 등이 참여해 핵심인재 확보 전략을 공유하기 위한 '2020 전략적 핵심인재 확보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이후 급격한 환경변화에 대응하고 국가경쟁력 제고를 위해 우수인재 확보 필요성이 증가한데 따라 이번 세미나를 개최하게 됐다고 인사처는 설명했다.
'공공‧민간의 핵심인재 확보 전략 및 인공지능 기반 인재관리'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격변하는 환경에 능동적 대응을 위한 정부와 민간의 최신 인재 확보 전략과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인재 관리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세미나는 서울대 이찬 농업생명과학대학 교수 등 인사 전문가 5인의 발표로 진행된다. 이찬 교수가 '전략적 핵심인재 확보와 인공지능과의 협업:인적자원(HR) 웰빙'을, 머서코리아의 박형철 대표가 '4차 산업혁명 시대 핵심인재 확보 전략'을 주제로 세계적 기업 등의 핵심인재 확보-육성-유지 전략 및 사례를 발표한다.
또한, 한국아이비엠(IBM)의 이현희 인사부 전무가 '아이비엠의 디지털 전환을 통한 인재 관리 전략 및 사례'를, LG경제연구원 원지현 책임연구원이 '세계적 기업의 데이터‧인공지능 기반 인재 관리 및 활용'에 대해 각각 발표한다.
인사처 김윤우 인재정보담당관은 '정부의 인공지능 기반 인재 관리와 활용'을 주제로 공직사회 핵심인재 확보 전략과 인재 관리‧활용에 인공지능 기술을 도입한 사례를 발표한다.
김우호 인사처 차장은 "인재발굴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 각 분야 경험 및 아이디어를 나누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격변하는 행정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국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국내외 우수 인재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성준
기자
많이 본 뉴스
최신 뉴스
- 장생포 고래를 품다…장생 아트플렉스 설계공모 '웨일 프레임' 당선
- 해수부, 연안크루즈 체험단 18팀 모집…부산~제주 3박 4일 일정
- 포천시, '2025년 에너지자립마을 조성사업' 협약 체결
- 주광덕 남양주시장, 도농고 진로 특강서 '꿈과 희망의 메시지' 전달
- 2025년 4월 수출 582억 달러…3개월 연속 증가세 이어가
- 2025년 1분기 기업 무역실적, 대기업 중심 수출입 감소세
- 대변화 시작…신길2구역,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으로 명품 주거지 탈바꿈
- 2025년 4월 수출입 운송비용, 항로 따라 혼조세 보여
- 군포시, 주거취약계층 주거상향 지원사업 찾아가는 이동상담소 본격 운영
- 경기도의료원, 간호간병통합서비스로 보호자 없는 안심 병동 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