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 '에너지의 날’기념행사

이승민 기자

등록 2014-08-22 15:36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지난 22일 구청 로비에서 ‘제11회 에너지의 날’ 기념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구는 ‘에너지를 절약하는 당신이 송파의 녹색발전소’라는 주제로, 에너지절약 및 녹색생활실천 동참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에너지 위기 및 기후변화 문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에너지 절약에 대한 자발적인 주민 참여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아카펠라 문화공연으로 포문을 연 행사는 ▲기후변화대응 국제단편영화 상영 ▲녹색생활 실천약속 ▲태양광휴대폰 거리충전소 준공 퍼포먼스 등의 일정이 진행됐다.



또, 29일까지 일주일간 에너지 절약 제품 전시회 및 에코마일리지 홍보부스가 열린다.

 

베란다 미니태양광 모듈이나 친환경LED전등, 단열재 등과 같은 에너지절약 제품을 살펴보고 직접 구입도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오후 2시부터 1시간 동안 ‘에어컨 온도 2℃올리기’ 캠페인을, 저녁 8시30분부터 약 35분간은 소등행사를 진행하는 등 에너지절약을 몸소 실천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구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주민들의 에너지절약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사회적 분위기를 확산시키는 등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문화를 정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에너지효율을 높이고, 신재생에너지 이용을 보급하는데 있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이승민

이승민

기자

헤드라인 뉴스

© 미디어캠프 All rights reserved.

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