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서울시 온라인 민원ㆍ제안통합관리시스템인 ‘응답소’의 민원처리 상반기 평가 결과 우수구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25개 자치구 응답소 민원처리 부서를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민원처리의 신속성(50%), 답변의 충실성(30%), 협력성(10%) 및 특별실적(10%)을 반영해 최우수부서 1개, 우수부서 2개가 선정됐다.
우수부서로 선정된 강서구 민원여권과는 지난 4일 서울시장 표창과 함께 부상으로 50만원을 받았다. 구는 올해 상반기 응답소에 접수된 일반민원 1,793건을 처리하는데 평균 2.3일이 소요된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민원내용으로는 교통관련 민원이 456건(25%)으로 가장 많았고, 주택·건축분야가 263건(14%), 도로·가로정비 187건(10%), 청소·환경 민원이 146건(8%), 건강·위생관련 민원이 125(7%)건, 기타 616(36%)건 접수된 것으로 나타났다.
구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주민들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발빠르게 대처한 결과”라며, “민원·제안통합관리시스템인 ‘응답소’가 주민과 함께하는 소통의 창구가 되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승민
기자
헤드라인 뉴스
미디어캠프
등록번호서울, 아52979
등록일자2020-03-29
발행일자2026-06-24
발행인하성우
편집인하성우
정보책임관리자하성우
010-5955-7089
swh@tbs.kr
청소년보호책임자하성우
swh@tbs.kr
저작권담당자하성우
swh@tbs.kr
이메일mc@tbs.kr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에이스하이테크시티 1동 803호
미디어캠프
미디어캠프 © 미디어캠프 All rights reserved.
미디어캠프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