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정수大, 재능기부 통한 '사회공헌'

이승민 기자

등록 2014-04-15 09:32


▲ 지난 12일 장애인 차량 무상점검 및 수리 봉사활동을 펼친 서울정수캠퍼스.


한국폴리텍대학 서울정수캠퍼스(학장 정봉협)는 지난 12일 재능 기부를 통한 사회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장애인 차량 무상점검ㆍ수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서 모집해 온 15대 차량과 성동구 장애인회, 일반 장애인 차량 39대 등 총 54대의 장애인 자동차에 대한 엔진오일 교환, 타이어 정비 등 총 281건의 정비가 있었다.



자동차과 교수, 재학생, 졸업생 및 협력업체 등  수 십명이 봉사 활동에 동참해 '노블리스 오블리제'를 실천하며 지역대학으로서 사회적 역할을 수행했다.



정봉협 학장은 "차량무료점검 등 재능기부를 통한 봉사활동으로 대학의 사회적 의무와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대학의 이미지를 만들어 갈 것이다.



또한 나눔의 실천은 지역사회에 공헌함과 더불어 학생들이 취약계층의 어려움을 몸소 이해하고 시야를 넓히는데 도움이 된다. 앞으로도 맞춤식 봉사활동을 더욱 확대하겠다." 고 밝혔다.



한국폴리텍대학 서울정수캠퍼스 자동차과 교수, 재학생들은 1998년부터 매년 지역사회 장애인을 위해 차량 무료점검 및 응급조치 요령 지도ㆍ상담을 실시해오고 있으며,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사회활동을 통한 상호협력관계를 도모하고 있다.

이승민

이승민

기자

헤드라인 뉴스

© 미디어캠프 All rights reserved.

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