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복지관 전경 사진
안성시는 현재 직영으로 운영 중인 장애인복지관과 올해 말로 위탁기간이 종료되는 장애인주간보호시설, 장애아재활치료교육센터를 장애인복지사업 수행 경험과 역량을 갖춘 전문기관에 위탁하여 운영하고자 운영법인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자격은 신청일 현재 법인 소재지를 경기도에 두고 있는 사회복지법인 또는 비영리법인이며 위탁기간은 2021년부터 2025년까지 5년이다.
위탁내용과 신청서 및 제출서류는 안성시 홈페이지(안성소식→시정정보→고시공고)에서 확인가능하며, 신청기간은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3일간이다.
시 관계자는 “장애인복지관 등 시설을 민간 전문법인에 위탁하여 운영함으로써 전문성을 높이고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며, 나아가 장애인들의 종합적 재활 및 자립기반 구축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성시 배티로 1097에 위치하고 있는 안성시 장애인복지관은 연면적 1,554㎡의 3층 규모로 1층은 주간보호시설, 직업적응훈련실, 물리운동치료실, 정보화교실, 프로그램실, 체력단련실이 있으며, 2층에는 장애아재활치료실, 사무실, 프로그램실, 아동휴게실, 보호자대기실이 있고, 3층은 기계실과 창고, 물탱크실로 구성되어 있다.
모집 공고 등 기타 문의사항은 안성시장애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운영팀으로 하면 된다.
성창하
기자
많이 본 뉴스
최신 뉴스
- 장생포 고래를 품다…장생 아트플렉스 설계공모 '웨일 프레임' 당선
- 해수부, 연안크루즈 체험단 18팀 모집…부산~제주 3박 4일 일정
- 포천시, '2025년 에너지자립마을 조성사업' 협약 체결
- 주광덕 남양주시장, 도농고 진로 특강서 '꿈과 희망의 메시지' 전달
- 2025년 4월 수출 582억 달러…3개월 연속 증가세 이어가
- 2025년 1분기 기업 무역실적, 대기업 중심 수출입 감소세
- 대변화 시작…신길2구역,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으로 명품 주거지 탈바꿈
- 2025년 4월 수출입 운송비용, 항로 따라 혼조세 보여
- 군포시, 주거취약계층 주거상향 지원사업 찾아가는 이동상담소 본격 운영
- 경기도의료원, 간호간병통합서비스로 보호자 없는 안심 병동 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