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평생교육실무협의회 개최해 네트워크 강화

성창하 기자

등록 2020-10-29 17:09

신규위원 위촉장 수여, 수원시 평생교육 정책 주요 현안 사항 공유, 수원시평생학습관·외국어마을 통합 명칭 관련 사항 등 안건 논의

수원시는 29일 목요일 수원시평생학습관 세미나실에서 평생교육기관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수원시평생교육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사진=수원시)

수원시는 10월 29일 목요일 오후 2시 수원시평생학습관 세미나실에서 평생교육기관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수원시평생교육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신규위원 위촉장 수여 ▲수원시 평생교육 정책 주요 현안 사항 공유 ▲수원시평생학습관·외국어마을 통합 명칭 관련 사항 ▲평생학습관·외국어마을과 평생학습기관과의 협력체계 구축 방안 등의 안건이 논의됐다.


특히 지난 91일 새롭게 출발한 수원시평생학습관·외국어마을의 효율적인 운영방안과 기관 간 네트워크 구축 방안통합 명칭 관련 의견 등이 활발히 개진됐다.


앞서 수원시평생학습관과 외국어마을의 위·수탁이 종료됨에 따라 수원시는 공모 절차를 거쳐 지난 91일부터 아주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통합운영 협약을 맺었다.


또 코로나19와 관련평생학습 기관의 상황을 공유하고 포스트코로나에 대비한 비대면 강좌 활성화와 이를 적극 지원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 논의된 사항은 수원시평생교육협의회에 상정돼 최종 결정된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원시평생학습관과 외국어마을의 통합운영으로 타 지자체와는 차별화된 평생학습 전담 기관으로 운영할 예정이라며 평생학습 기관 관계자들의 지속적인 협력과 소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성창하

성창하

기자

미디어캠프
발행인하성우
편집인하성우
연락처070)4639-5359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4동 502호
미디어캠프

미디어캠프 © 미디어캠프 All rights reserved.

미디어캠프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